WMS
WAREHOUSE MANAGEMENT SYSTEM
WMS
WMS (Warehouse Management System) 창고관리 솔루션은 관리 대상 자재 제품 등의 입고 시점부터 출고까지의 관리업무 전반과 적재에서 위치관리 및 재고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 바코드 또는 RFID 등 여러 자동인식 시스템을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시스템 구성
화면을 좌, 우로 움직여 주세요.
주요메뉴 구성도
기대효과
- (WMS) 입·출고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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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S-I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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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재 재고파악 지연
- 현물 재고와 실 재고의 만성적 불일치
- 입고 및 출고내역 파악의 어려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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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TO-B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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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품분류에서 선택한 제품에 대해 입고 처리하며, 입고번호, 입고일자, 매입처, 수량, 공급가액, 부가세액, 제조일자, 유통기간을 관리
- 바코드, RFID, PDA 및 스캐너를 활용하여 출고일자, 출고수량, 출고 담당자를 등록하여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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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대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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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재고 조사 시간 단축 및 업무효울성 증대
- 선입선출(FIFO) 관리를 통해 불량, 폐기 등 불용제품 출하 방지
- (WMS) 발주·반품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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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S-I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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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발주내역 출고지연
- 반품내역 입고지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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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TO-B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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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각각의 제품별로 수량을 등록 후 발주일자, 발주처, 발주내용을 등록하여 관리
- 반품된 제품에 대해 반품번호, 일자, 업체, 수량, 제품상태, 입고위치, 반품사유 등을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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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대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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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력추적으로 불량원인 파악 및 재발 방지
- 빠른 발주 및 반품처리로 로스율 하락.
- (WMS) 제품·위치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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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S-I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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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품주문 접수 시, 재고파악 지연
- 제품 재고파악 어려움
- 납품 검토 시간 지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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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TO-B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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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품분류, 규격, 모델명, 원산지, 재고단위수량, 유통기한, 과세부분, 적정재고 관리
- 위치에 따른 제품내역, 재고, 발주제품, 유통기간 등 신속한 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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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대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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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실시산 제품위치 파악을 통해 신속한 업무대응 가능
- 창고 내 공간활용도 향상 및 간접비용 절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