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MS (Warehouse Management System) 창고관리 솔루션은 관리 대상 자재 제품 등의 입고 시점부터 출고까지의 관리업무 전반과 적재에서 위치관리 및 재고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 바코드 또는 RFID 등 여러 자동인식 시스템을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시스템 구성
주요메뉴 구성도
기초정보
기준정보
제품코드
거래처코드
위치코드
국가코드
부서코드
제품사양/단가
입·출고관리
입고관리
재고관리
발주관리
출고관리
반품관리
라벨출력
현황/모니터링
입고내역
출고내역
발주내역
반품내역
환경설정
메뉴관리
항목관리
라벨설정
기대효과
(WMS) 입·출고 관리
AS-IS
자재 재고파악 지연
현물 재고와 실 재고의 만성적 불일치
입고 및 출고내역 파악의 어려움
TO-BE
제품분류에서 선택한 제품에 대해 입고 처리하며, 입고번호, 입고일자, 매입처, 수량, 공급가액, 부가세액, 제조일자, 유통기간을 관리
바코드, RFID, PDA 및 스캐너를 활용하여 출고일자, 출고수량, 출고 담당자를 등록하여 관리
기대효과
재고 조사 시간 단축 및 업무효울성 증대
선입선출(FIFO) 관리를 통해 불량, 폐기 등 불용제품 출하 방지
(WMS) 발주·반품 관리
AS-IS
발주내역 출고지연
반품내역 입고지연
TO-BE
각각의 제품별로 수량을 등록 후 발주일자, 발주처, 발주내용을 등록하여 관리
반품된 제품에 대해 반품번호, 일자, 업체, 수량, 제품상태, 입고위치, 반품사유 등을 관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