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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박성익 상무 010-5556-0271

WMS

WAREHOUSE MANAGEMENT SYSTE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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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MS

WMS (Warehouse Management System) 창고관리 솔루션은
관리 대상 자재 제품 등의 입고 시점부터 출고까지의 관리업무 전반과 적재에서 위치관리 및 재고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
바코드 또는 RFID 등 여러 자동인식 시스템을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
시스템 구성

주요메뉴 구성도

기대효과
  • (WMS)
    입·출고
    관리
  • AS-IS
    • 자재 재고파악 지연
    • 현물 재고와 실 재고의 만성적 불일치
    • 입고 및 출고내역 파악의 어려움
  • TO-BE
    • 제품분류에서 선택한 제품에 대해 입고 처리하며, 입고번호, 입고일자, 매입처, 수량, 공급가액, 부가세액, 제조일자, 유통기간을 관리
    • 바코드, RFID, PDA 및 스캐너를 활용하여 출고일자, 출고수량, 출고 담당자를 등록하여 관리
  • 기대효과
    • 재고 조사 시간 단축 및 업무효울성 증대
    • 선입선출(FIFO) 관리를 통해 불량, 폐기 등 불용제품 출하 방지
  • (WMS)
    발주·반품
    관리
  • AS-IS
    • 발주내역 출고지연
    • 반품내역 입고지연
  • TO-BE
    • 각각의 제품별로 수량을 등록 후 발주일자, 발주처, 발주내용을 등록하여 관리
    • 반품된 제품에 대해 반품번호, 일자, 업체, 수량, 제품상태, 입고위치, 반품사유 등을 관리
  • 기대효과
    • 이력추적으로 불량원인 파악 및 재발 방지
    • 빠른 발주 및 반품처리로 로스율 하락.
  • (WMS)
    제품·위치
    관리
  • AS-IS
    • 제품주문 접수 시, 재고파악 지연
    • 제품 재고파악 어려움
    • 납품 검토 시간 지연
  • TO-BE
    • 제품분류, 규격, 모델명, 원산지, 재고단위수량, 유통기한, 과세부분, 적정재고 관리
    • 위치에 따른 제품내역, 재고, 발주제품, 유통기간 등 신속한 파악
  • 기대효과
    • 실시산 제품위치 파악을 통해 신속한 업무대응 가능
    • 창고 내 공간활용도 향상 및 간접비용 절감.